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넷플릭스 영드] 셜록 홈즈를 이을 수 있을까? '드라큘라' 리뷰 !!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3. 00:58

    >


    제가 거의 매일 하는 이야기 중에 유럽 드라마는 유럽만의 특징이 있다고 했습니다.철학적이고, 서사적인 기승전결보다 소견의 흐름에 따르는 편이며, 특별히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등... 하지만 유럽 드라마의 특징을 줄거리할 때 영국은 따로 제외했습니다.영국은 영국만의 특징이 따로 있다.특히 추리물을 아주 잘 고르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셜록 홈즈가 있다.이번에 나온 작품들도 셜록홈즈 제작진이 만들었다며 화제다.그래서? 셜록홈즈에 필적하는 작품인가?결론부터 스토리하자면, 유감스럽게도 그렇지 않다.비길 뻔했지만 캐릭터, 연출, 대사 등 좋은 점이 수두룩하지만 결과는 쉽지 않았던 이무기였다.왜 그럴까? 요즘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.


    >


    본격적으로 리뷰를 쓰기 전에 다른 사람이 쓴 리뷰를 읽어봤다.초반은 재미 있지만 점점 재미가 떨어진다는 평가가 지배적.특히 자신 모두 3화가 사건으로 꼽았다.


    >


    '드라큘라'은 총 3부작으로 1개당 1시간 30분이니까 뭔가 영화를 보면 소견하면 된다.3부작 1개는 드라큘라와 아이와 수녀의 만날 때까지 과정.제2편은 드라큘라와 아이 거사 수녀의 대결. 그래서 대망의 제3편...하아... 이곳에서 큰 문제가 생겼다.예기의 교루스토리에 해당하는 3화에서 세로프게 주인공이 등장하고 예측의 몰입도를 깨뜨린다는 것이었다


    >


    드라큘라라는 작품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드라큘라와 아가사 수녀의 대결이라고 할 수 있다.​


    드라큘라는 회복력도 강해 피를 흡수하면 상대방의 지식까지 섭렵하는 무서운 능력을 지녔다.그런 드라큘라를 죽이려면 그의 약점을 알아야 했다.아이거사 수녀가 드라큘라의 약점을 알아내는 것이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였다.결국 드라큘라의 약점이 마지막에 밝혀지지만, 약점과 그 이유가 있는 정도 일리도 있고 상당히 괜찮았다는 의견입니다.중요한 것은 아이거사 수녀가 약점을 밝혀내는 과정이 관객들에게 설득력이 없다는 점이다.


    >


    쟈싱눙 한 편, 2편은 정말 재미 있게 봤다.명작이라고 의견하면서 극찬했어요.3화에 갑자기 현대에 건넜을 때도 뭐 그 정도야 볼 수 있을 것으로 타일러 보았다.그런데 3편은 정말 이해 못할 정도로 전혀 다른 이야기였다.​ 3개로 '잭'과 '루시'가 새로 등장하지만 정말 스토리가 따분하게 되고, 몰입도가 계속 내렸다.(스토리 종반에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하고 새로운 주인공의 과거까지 나열하는 것은 개요를 짤 때 해서는 안 된다 크다고 하느님 큰 실책 가운데 하쟈싱이었다)그것에 한개 편, 2개로 추리물처럼 즐겁게 찍어 놓고는 갑자기 3개로 '로맨스'를 추가했다.그렇다. 그것이 바로 위화감의 원인이었다.


    >


    추리물을 갑자기 로맨스물로 바꾸려고 했어요.더 재미있는 것은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에 뱀파이어와 꼬마 거사 수녀가 서로 얼싸안고 죽어가는데 그 모습이 왠지 사랑하는 연인의 모습처럼 그려졌다는 것이다.원수가 갑자기 사랑이 되어버린걸까마지막에 왜 로맨스를 더했는가.마지막 3개로 '뱀파이어'과 '어린이 운동의 수녀'의 현대판 대결을 제대로 그렸더라면 그것도 정예 보인다 있다는 유감이었다.필요 없는 잭과 루시의 장면을 모두 빼줘.


    >


    이 작품은 2화까지는 정내용 구경이다.아마 2화까지 보면 결말 3화까지 볼것이라고 생각합니다.다만 그 후의 폭풍은 제가 다 감당할 수 없습니다.끔찍하고 잔인한 추리물을 좋아한다면 넷플릭스에서 방영중인 드라큘라를 추천합니다.(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은 분명히 청불이라고 생각합니다.) 어떻게 이토록 잔인하고, 끔찍한 장면이 끊임없이 자신 오는데 한개 5세가 이용할 수가 될 수 있을지 의문...)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